수원시·수원시여성자문위원회, 12월부터 저출생 극복 사업 진행 예정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수원시여성자문위원회 2023년 송년 행사 참석
[수원=광교신문]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1일 인계동 한 음식점에서 열린 수원시여성자문위원회 2023년 송년 행사에 참석해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시는 수원시여성자문위원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수원시정과 여성 발전에 이바지한 단체·유공자 표창, 2023년 사업 활동 보고 저출생 극복을 위한 사업 추진 방안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이재준 수원시장,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수원시여성자문위원회 김외순 회장을 비롯한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수원시여성자문위원회 김외순 회장·이화자 고문이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상, 윤희옥 부회장·신혜숙 위원이 수원특례시장상 등을 받았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수원시여성자문위원회는 지난 1년 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해 주셨다”며 “1인 가구, 저출산 가구를 위해서도 적극적으로 후원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수원시여성자문위원회는 수원시와 함께 지난 9월 13일부터 11월 15일까지 1인 가구 청년 16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 ‘새빛 솔로 자문’을 진행한 바 있다.

수원시와 수원시여성자문위원회는 12월부터 저소득층 다자녀 가구 대상 출생 지원과 육아 휴직 아빠를 지원하는 ‘슈퍼대디 자문’ 사업 등 저출생 극복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