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화성문화축제, 미디어 아트쇼, 세계유산 축제 등 다양한 문화 행사 진행

수원시 미디어센터 수원 시민들에게 문화미디어 핫플레이스 될 것

 

[수원=광교신문] 수원 화성은 경기남부의 최대의 역사·문화 지역으로서 다양한 문화 행사들이 진행되고 있고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수원을 찾고 있다. 수원시도 이를 위해 다양한 행사들과 문화소개 인프라, 숙박업소 등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다양한 문화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수원화성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수원시의회 박영태 시의원을 만나 지역문화사업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누어봤다. <편집자 주>

 

-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원 특례시 팔달구 행궁동, 우만동, 12동, 지동, 인계동의 지역을 둔 있는 박영태 시원이라고 합니다.

수원 출신으로서 수원 소재의 신풍초 수송 중 수원고를 졸업하였고요. 대학 졸업 후 40대 중반까지 대기업에서 직장생활을 하다가 뜻한 바가 있어서 그만두고, 수원 지역에서 사회봉사 활동하다가 현재 시의원이 되었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 지역구 내 문화사업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수원에는 힐링 폴링이라는 대표적인 축제 이벤트가 있습니다. 세 가지로 분류가 돼 있어서 기간은 9월에서 12월까지 열리고 있고요. 수원 화성문화축제, 미디어 아트쇼, 세계유산 축제가 있습니다.

제 지역구인 화성 행궁동에서 펼쳐지는 행사 공연으로서 정조의 효를 기르며 유네스코에 등재된 수원 화성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한 공연과 행사들입니다. 여러분들도 방문하시어 행복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시기 바랍니다.

이 축제야말로 제가 가장 제 지역에서 하는 중점적으로 관리하는 문화 사업 예술 사업 중에 하나입니다. 많이 와 즐기시기 바랍니다.

 

- 임기 내에 꼭 하시고 싶은 사업이 있으시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현재 이재준 시장님께서 기업 유치를 통해서 수원시의 발전과 세수 확보에 주력하고 계시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기업 유치에는 여러 가지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대안으로서는 유네스코에 등재된 화성행궁을 비롯한 수원시의 많은 관광자원을 극대화하여 가족형 숙박시설을 늘리고 이를 통해 체류형 관광 사업을 육성하고, 지역 경기를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제가 꼭 이뤄야 될 임기 내 사업이라고 확신을 하고 있고 이를 위해서 최대한 추진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지난 7월 개관한 수원시 미디어센터 말씀 부탁드립니다.

지난 7월에 수원 행궁 남서동에 위치한 지상 3층 한옥으로 지어진 미디어 센터가 개관을 하였습니다. 90석 규모의 최신식 영화관 뉴스 영상, 유튜브, 라디오를 제작할 수 있는 방송실 및 촬영 장비 대여와 미디어 교육실이 존재합니다. 수원 시민들의 문화 미디어의 핫플레이스로서 저도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센터에 많이 방문하시어 이용 부탁드리겠습니다.

 

- 시의원으로 1년 이상 활동을 하셨는데요. 1년이 지난 소회와 앞으로의 다짐 말씀 부탁드립니다.

제가 시의원이 된지 1년 4개월 정도가 되었습니다. 지난 기간 동안은 초선으로서 시정 현안 및 주민들과의 스킨십을 통해서 동의 주요 민원을 파악하는 게 주 업무였고요. 남은 기간 동안은 그 파악된 시장 현안 및 주요 동해 민원 사항을 해결해 나가는 것이 저의 소회이자 다짐입니다. 그 안에는 여러분들의 응원 또한 저에게는 많은 힘이 될 수 있으니 많은 응원 지지 부탁드리겠습니다.

 

- 광교신문 구독자 여러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네 구독자 여러분 광교신문 많이 사랑해 주시고요. 저 또한 시정에 최선을 다해서 임하겠습니다. 광교신문 파이팅.

 

키워드
#박영태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