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 기념, 5월 30일 고양 아람누리 도서관

▲ 고양시, 강대진 교수 초청 강연 ‘그리스 신화의 진짜 이야기’ 운영
[고양=광교신문] 고양특례시 아람누리도서관은 오는 5월 30일 저녁 7시 ‘책의 A to Z: 총류부터 역사까지’ 세 번째 시간으로 ‘그리스 신화의 진짜 이야기’를 통해 강대진 교수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고양시는 제10회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를 기념해 다양한 책의 도시 연중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도서관 자료 분류 체계에 따른 10가지 지식 주제 분야의 기획시리즈‘책의 A to Z: 총류부터 역사’가 주목을 받고 있다.

강연을 맡은 강대진 교수는 현재 경남대학교 연구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EBS ‘지식의 기쁨’, JTBC ‘차이나는 클라스’, CJ ENM ‘인생의 발견’ 등 다양한 방송 및 언론에 출연해 인문학의 저변을 넓히는 데 노력하고 있다.

저서로는 ‘세계와 인간을 탐구한 서사시 오뒷세이아’, ‘신화와 영화’, ‘그리스 로마 신화’등이 있다.

아람누리도서관에서는 강대진 교수가 번역한 그리스 원전 3대 신화집으로 꼽히는 아폴로도로스의 ‘그리스 신화’를 통해 역동적인 영웅들을 생생하고 사실적으로 그린 명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강연을 맡은 강대진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흔히 볼 수 없는 그림들을 함께 감상하면서 신화 속 영웅들의 전형적인 행로를 통해 인류가 마음속에 지녀야 할 근원적인 이야기들을 나누어보자”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5월 30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아람누리도서관 강의실에서 진행하며 현재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받고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