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
고양시 덕양구,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
  • 김재영 기자
  • 승인 2020.11.23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시 덕양구,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덕양구는 지난 17일 화정역 문화광장에서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올해 두 번째 실시된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는 접근성이 뛰어난 장소에 상담소를 설치해 저소득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안내하고 복지욕구 해소에 도움을 주는 제도다.

이날 상담 및 안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자 간 일정거리 유지 및 체온 측정 등 방역수칙의 철저한 준수 하에 진행됐다.

긴급복지사업과 경기도형 긴급복지사업, 각종 사회복지서비스 등 다양한 내용의 상담이 이뤄졌으며 위기에 처한 주변의 이웃을 제보해 큰 힘을 줄 수 있다는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이라는 소제목의 캠페인을 병행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 제보 방법을 홍보하기도 했다.

특히 ‘고양시 찾아가는 일자리버스’와 함께 운영해, 상담소를 찾은 한 주민은 “복지정보와 구직정보를 동시에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만족감을 전하기도 했다.

구 관계자는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는 다양한 복지제도가 있음에도 정보가 부족해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어려운 취약계층을 찾아 도움을 주는 제도”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를 위해 적극적인 자세로 주민들에게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