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반려견 놀이터’ 2개소 추가 조성키로
평택시, ‘반려견 놀이터’ 2개소 추가 조성키로
  • 김음강 기자
  • 승인 2020.10.1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역별 1개소씩 반려견 놀이터 조성
▲ 평택시, ‘반려견 놀이터’ 2개소 추가 조성키로
[평택=광교신문] 평택시는 반려동물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반려인과 비반려인 간의 마찰을 방지하고 반려동물에겐 목줄 없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놀이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동물복지를 실현하고자 2019년도부터‘반려견 동반 시민쉼터’라는 이름으로 반려견 놀이터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19년도에 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이충레포츠공원 내에‘이충 반려견 동반 시민쉼터’를 조성해 운영하고 있는데, 이용자들을 위한 차광시설과 휴게시설 등이 잘 갖추어져 높은 호응도를 보이고 있다.

이에 평택시에서는 올해에 당산근린공원과 신당근린공원 내에 1개소씩 총 2개소를 추가로 조성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운영 중인‘이충 반려견 동반 시민쉼터’를 바탕으로 보다 업그레이드된 반려견 놀이터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7일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위치한 ‘송도 도그파크’를 방문해 반려견 놀이시설과 견주 쉼터 등 시설물을 견학했다.

이번 견학은 타 지자체의 우수사례를 평택시 실정에 맞게 접목하고자 마련했으며 코로나19 상황임을 감안해 평택시의회 이해금 의원을 비롯한 축산과 관계자 및 설계업체 등 최소한의 인원으로 구성해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준비 등 개인방역을 준수하면서 진행했다.

견학에 함께 했던 평택시 관계자는 “반려동물 인구 1천만 시대에 부응하기 위해 반려동물을 기르는 시민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귀 기울일 것이며 반려견 놀이터를 권역별로 조성함으로써 성숙한 반려동물 복지문화 조성에 한발 더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