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설치 등 일대일 안내 통해 QR코드 적극적인 동참 유도.‘시민 안전위한 선제적 조치’

▲ 고양시, 대형음식점 전자출입명부(QR코드) 설치 서비스 실시
[고양=광교신문] 고양시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대형음식점에 대한 QR코드 설치 지원에 나섰다.

시에서는 지난 달 30일부터 전자출입명부 의무적용 시설인 유흥주점, 단란주점, 뷔페 외에 이용자 밀집도가 높은 관내 300㎡이상 대형음식점 326개소와 목욕장업소 67개소에 대해 전자출입명부 설치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

전자출입명부 확대를 위해 시는 12개 반 24명의 지원반을 긴급 편성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으로 이 달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대대적으로 전자출입명부 설치 안내를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자출입명부의 원활한 사용과 대상 업소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활동은 대형음식점 326개소를 직접 방문해 대표자나 운영 관리자에게 전자출입명부 앱 설치부터 등록 및 인식절차를 일대일로 안내하고 추가적으로 방역수칙 이행 여부도 확인한다.

앱 설치를 마친 영업주들은 “전자출입명부를 이용하고 싶어도 방법이 복잡해 보여 망설였는데, 이렇게 설치를 완료하고 사용해 보니 너무나 편리하고 손님에게도 신뢰도를 줄 수 있어 든든하다”며 적극 활용할 것을 약속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위기 경계단계 해제 시 까지 대형음식점과 목욕장업 등 밀집도가 높은 위생업소에 대해 전자출입명부 활용 및 핵심 방역수칙 준수 등 선제적인 조치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