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7일까지 신청 접수… 기관당 최대 2천만원 지원

▲ 부천시가 지난 9일 평생학습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부천=광교신문] 부천시가 ‘2020년 평생학습 사업 6개 분야’ 지원 대상을 오는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시는 지난 9일 솔안아트홀에서 부천시 평생학습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평생학습 동아리·단체·기관 관계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주요정책과 사업 공개모집 절차를 설명했다.

올해 지원사업은 부천인생학교 프로그램 지원 성인문해교육 지원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 평생학습동아리 지원 민주시민교육사업 지원 시민주도학습 운영 등 6개 분야이다.

부천인생학교 프로그램 지원 등 5개 분야는 각 기관이 보조금을 지급받아 운영한 후 사업결과와 정산내용을 시에 제출하는 방식이며 시민주도학습 운영 분야는 기관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평생학습센터에서 강사비를 지급받는 방식이다.

올해 총사업비는 6억여 원이며 기관당 최대 2천만원을 지원한다.

자격 조건이 되면 여러 분야에 중복 신청할 수 있으나, 분야별로 1개 사업만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기관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업별 지원 규모, 신청 자격, 사업비 등을 확인 후,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평생학습센터로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는 사업 타당성, 실행력, 효과 등을 심사해 지원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며 심사 결과는 2월 말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제안 기관에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