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걷고, 함께 이야기하는 우리가족 토요 탐방
가족과 함께 걷고, 함께 이야기하는 우리가족 토요 탐방
  • 지용진
  • 승인 2019.11.04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4일 월요일부터 선착순 이메일 접수

만세길 걷기부터 코딩을 활용한 오조봇으로 걷는 나만의 만세길까지

[화성=광교신문]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 제암리3․1운동 순국기념관에서 11월 매주 토요일에 가족들을 위한 특별한 시간을 준비했다.

함께 걷고, 함께 하는 우리가족 토요탐방’이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만세길을 걷고, 쉽고 재미있게 역사를 배울 수 있다. 먼저 11월 9일에는 초등학교 4학년에서 6학년을 대상으로 ‘만세길을 걸으며 듣는 화성 3․1운동 이야기’를 진행한다. 전국에서 가장 격렬한 만세운동으로 유명한 우리 지역의 역사를 올바로 알고, 자부심을 심어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11월 16일에는 ‘코딩을 활용한 오조봇으로 걷는 나만의 만세길’을 운영한다. 아이들의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오조봇을 활용하여 보다 재미있게 만세길에 대해 알아갈 수 있다. 11월 23일에는 1힉년에서 3학년까지 어린 학생들을 위해 ‘율동과 이야기책으로 배우는 독립운동가 홍면옥’을 진행한다.

30일에는 기념관 속 숨겨진 미션을 찾아 가족과 함께 화성의 독립운동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모든 교육에는 부모님들을 위한 만세길 설명 자료를 제공하여, 엄마아빠가 직접 자녀들에게 역사 교육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어린이들을 위해 학교연계교육에서 활용하고 있는 교육교재들을 사용하여, 학교에서 배운 것들을 생생하게 다시 되새겨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는 11월 4일 월요일부터 홈페이지(http://jeam.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매 회 프로그램은 10가족을 모집하며, 선착순 마감예정이다. 관련문의는 070-8892-921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