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봉담읍, 홍익디자인고등학교와 손잡고 한부모 가정에 가구 선물한다
화성시 봉담읍, 홍익디자인고등학교와 손잡고 한부모 가정에 가구 선물한다
  • 지용진
  • 승인 2019.07.10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담읍 홍익디자인고 협약식
봉담읍 홍익디자인고 협약식

 

[화성=광교신문] 화성 지역사회 내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에 삶의 질을 높이고 나눔문화를 확산하는 봉담읍 ‘꿈꾸는 집’ 사업과 관련 봉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홍익디자인고등학교가 10일 홍익디자인고등학교 1층 학교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윤상배 봉담읍장, 고연수 홍익디자인고등학교장, 교사 및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 간 인적·물적 교류 및 지원, 목공동아리 학생들의 가구제작 재능기부 및 봉사활동, 지역사회 나눔문화 구축 등을 내용으로 협약했다. 

봉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한부모(저소득층) 가구 대상자를 추천하고 후원 물품 전달, 자원봉사 실적 등록을 맡게 된다.

홍익디자인고등학교는 가구 제작 후원으로 방학 중 1가구, 학기 중 1가구 지원, 학교 동아리 운영비로 재료를 구입해 침대, 책상, 책장 외 도배, 조명 교체 등과  물품 후원, 재능 기부, 봉사활동 등을 펼치게 된다.  

고연수 홍익디자인고등학교장은  “이번 나눔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발전에 앞장서는 인재로 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상배 봉담읍장은 “바쁜 학업 중에도 자발적으로 나눔에 참여하기로 한 어린 학생들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나눔의 선순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홍익디자인고등학교 목공동아리는 명장을 초청해 전문화된 목공교육을 받고 있으며, 습득한 목공기술을 활용해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곳에 가구제작 및 기부, 인테리어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