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화성청소년 평화나비 발족
화성시, 화성청소년 평화나비 발족
  • 김호경 기자
  • 승인 2019.05.28 0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문제해결을 위해 화성지역 청소년평화나비 발족
photo6296232863082850582
화성청소년 평화나비 발대식 모습.

[화성=광교신문] 화성시는 25일 오후 동탄 청소년 문화의 집에서 화성지역 청소년 30여명이 모여 화성청소년 평화나비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화성청소년평화나비는 이날까지 참여를 희망한 청소년은 60여명이 회원가입을 했으며, 발대식을 준비하면서 일본군위안부역사에 대한 자체 세미나와 특강 등을 진행하고, 운영에 대한 논의 절차 등을 거쳐 본격적으로 발족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참가자별 자기 소개와 대표단의 인사, 평화나비 소개와 상반기 프로그램공유, 멘토단인사, 축하공연등으로 이루어졌다 화성청소년평화나비는 심채은(동탄고, 2학년) ,전하은(동탄고, 2학년) 학생이 공동대표를 맞게 된다. 멘토단으로는 화성여성회 회원들이 함께 한다.

대표단 심채은학생과 전하은학생은 인사말을 통해 평화나비 회원들이 다양한 이유로 평화나비에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역사와 정의를 바로 세우고, 일본군위안부피해자의 삶을 돌아보며 우리가 문제를 해결한다는 마음으로 활동에 임하자.”라고 했다.

화성여성회 한미경대표는 후원단체대표 인사를 통해 올봄 인권운동가 김복동 할머니가 돌아가시면서, 할머니는 우리 미래세대를 위해 많은 메시지를 남기셨다. 이제 우리가 나비가 돼 할머니들의 몫까지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하자. 이후 평화나비활동에 든든한 지원자의 역할을 하겠다.”고 했다.

이날, 화성청소년평화나비에 화성희망연대의 이름으로 50만원의 후원금이 전달됐다.

발대식을 마친 화성청소년평화나비는 손피켓을 들고 가두행진을 하며 동탄메타폴리스의 평화비까지 걸어서 퍼레이드를 하고, 평화비 주변을 청소하고 일정을 마쳤다.

화성청소년 평화나비는 이후 화성평화나비캠페인, 일본군위안부문제해결을 위한 수요시위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일본군위안부문제해결을 위한 노력과 역사바로잡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