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19 의왕철도축제'에 10만여명 방문
의왕시, '2019 의왕철도축제'에 10만여명 방문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9.05.07 0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4일에서 5월 5일까지 개최,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즐거운 추억 마련
'2019 의왕철도축제'의 모습.
'2019 의왕철도축제'의 모습.

의왕시는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45일간 의왕 왕송호수 일원에서 열린‘2019 의왕철도축제10만여명의 방문객이 축제장을 찾으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올해 축제는 철도축제라는 이름에 걸맞게 철도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행사와 이벤트를 선보여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자연학습공원에서는 기차를 타고 여러 역을 돌아다니는남북열차 경의선 타고 세계로 출발!’프로그램과 신나는 꼬마기차 타기 프로그램이 아이들의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우주와 바다 속 등을 체험할 수 있는 VR체험과 캐리커쳐, 나만의 모자 만들기, 패션타투 등 다양한 유·무료체험, 그리고 비보이 및 마샬아츠, 어린이K-POP, 거리버스킹 공연 등이 펼쳐졌다.

리모델링을 마치고 새롭게 개장한 철도박물관에서는 철도 역사, 기차와 관련된 실물과 다양한 기획전시를 선보였고, 철도제복 체험, 한국철도 역사사진 전시, 해설사와 함께하는 철도 이야기, 운전 시뮬레이터, APRT 철도모형 구동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특별행사로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경기 안전문화 119페스티벌도 함께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