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립 유치원과 각급 학교 정보 한눈에 본다
공·사립 유치원과 각급 학교 정보 한눈에 본다
  • 박재영 기자
  • 승인 2019.04.30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2019년도 ‘정보공시 서비스’ 실시
▲ 경기도교육청
[경기=광교신문] 경기도교육청은 도민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해 도내 공·사립 유치원과 각급 학교에 대한 ‘1차 정보공시 정기 서비스’를 30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보공시 정기 서비스’는 도내 유치원과 학교의 교육·회계정보를‘유치원알리미’와 ‘학교알리미’를 통해 정기적으로 공시하는 제도로 유치원 자료는 연 2회, 각급 학교 자료는 연 4회 제공한다.

이번 정보공시는 도내 유치원 2,182개와, 각급 학교 2,464교 등 현재 운영 중인 모든 곳이 참여했다.

공시항목은 유치원의 경우 교육과정, 원비현황, 2019년 회계 예산서 등 7개 항목이며 각급 학교는 교육과정, 교과별 학업성취 사항, 학교폭력 발생현황 및 처리에 관한 사항 등 9개 항목이다.

특히, 올해 공시정보는 2018년까지 유치원과 학교가 입력한 정보를 그대로 공시했던 것과 달리 도교육청 검증단의 항목별 검증을 거쳐 공시함으로써 자료의 정확도를 높였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6월 중 교육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등과 함께 합동 현장점검을 실시해 공시 내용을 점검하고 허위 정보를 발견하는 즉시 시정 조치하는 등 법령 위반사항에 대해서도 엄정 대처해 나갈 방침이다.

경기도교육청 이영일 교육정보담당관은“올해는 유치원 운영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은 만큼 유치원의 원비와 회계 예·결산서 등의 공시항목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라며 “정보공시 서비스가 교육의 투명성 제고에 기여하고 교육가족의 신뢰도를 제고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