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과 식생활’ 학년별 초등 교재·지도서 개발·보급
‘영양과 식생활’ 학년별 초등 교재·지도서 개발·보급
  • 박재영 기자
  • 승인 2019.04.23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교과·창의적 체험활동에서 융합해 활용 권장
▲ ‘영양과 식생활’ 표지
[경기=광교신문] 경기도교육청은 초등학교 ‘영양과 식생활’ 학년별 교재와 교사용지도서를 개발해 도내 학교에 보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자료는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건강을 관리하고 바른 식생활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학교 영양·식생활교육을 체계화하기 위해 도교육청이 개발했다. 교육청 차원에서 개발한 영양·식생활교육 교재는 전국 최초다.

개발 자료는‘식품알기-바른식생활-식품안전’내용을 골자로 하고, 성장단계와 교육과정을 고려해 학년별로 내용을 추가했다. 영양·식생활교육 외에도 식품 안전교육, 세계음식문화를 통한 다문화교육, 식품·영양분야 진로교육 등에 활용이 가능하다.

각 학교에서는 교재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교과와 창의적체험활동 시간에 활용할 수 있다. 교사용지도서 자료는 경기도교육청 교육급식정보나눔방 홈페이지 교육자료 탭에서 내려 받아 볼 수 있다.

한편,‘초등학교영양·식생활교육 정책연구회’가 중심이 되어 2019년 도내 53개 초등학교에서‘영양과 식생활’교재를 활용한 수업자료 연구와 수업나눔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중학교와 고등학교용 교재도 개발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황교선 학생건강과장은“‘영양과 식생활’교재는 일상생활 속 신체건강은 물론, 사회적·정신적으로도 행복한 학생들이 될 수 있도록 자료를 개발했으니 각 학교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