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상반기 부모교육 특강 성황리 마쳐
2019 상반기 부모교육 특강 성황리 마쳐
  • 지용진
  • 승인 2019.04.19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는 상담자_위대한 자신의 발견
▲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성남시 관내 학부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8일, 성남시청 한누리홀에서 고려대 심리학과 명예교수 한성열 교수를 초빙해 2019년 상반기 부모교육 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
[성남=광교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성남시 관내 학부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8일, 성남시청 한누리홀에서 고려대 심리학과 명예교수 한성열 교수를 초빙해 2019년 상반기 부모교육 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부모교육 특강은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부모가 양육에 임하는 자세 및 부모 자신의 이해를 통해 자녀를 바라봄으로써 부모-자녀 간의 건강한 관계형성을 돕고 더 나아가 청소년 문제를 예방하고자 기획된 사업이다.

이번 특강을 통해 우리 자녀의 마음속의 화를 풀어주고 마음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마음속에 있는 돌을 치워주는 것이 중요하며, 마음의 건강과 화 조절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자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질의응답 시간에 한 학부모는 “특강을 듣고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우게 되어 너무 감사드린다며, 하지만 조언을 구하고 싶은 것은 자녀와 남편의 스트레스와 화를 풀어주기 위해 엄마는 희생 하는데, 그렇다면 엄마는 누가 풀어줘야 하나요?”라는 질문으로 엄마들의 양육과 가정생활에 대한 조언을 구하기도 했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장인경 소장은 “이번 부모교육 특강을 통해 학부모님들께서 본인 자신을 이해하고, 부모와 자녀, 그리고 가정에서의 건강한 관계 개선에 도움이 되었기를 기원 드리며, 향후 심도 있는 상담과 교육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저희 성남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찾아주시길 바란다.”며 이번 특강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