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도서관, 다채로운 ‘도서관주간 프로그램’ 마련
부천시 도서관, 다채로운 ‘도서관주간 프로그램’ 마련
  • 박재영 기자
  • 승인 2019.03.26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내일을 짓다’
▲ 부천시
[부천=광교신문] 부천시는 제55회 도서관주간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4월 한 달 동안 풍성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도서관주간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려 시민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1964년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제정했으며, 전국 도서관에서 일제히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부천시는 관내 12개 시립도서관과 20개 공립작은도서관에서 ‘도서관,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내일을 짓다’라는 슬로건 아래 공연, 강연, 전시, 체험 등을 마련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도서관을 가까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상동도서관은 4월 17일 ‘미래를 읽는 부모는 아이를 창업가로 키운다’의 저자 이민정 작가를 초청해 특강 ‘구직가vs창업가, 왜 SKY 대신 스탠퍼드 창업교육인가’를 개최한다. 21일에는 ‘그림자&매직쇼’가 부천시민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원미도서관은 초등학생 창의력을 키워주는 ‘동화 클레이 세상’을 4월 3일부터 24일까지 4회 진행한다. 또한 이난숙 강사와 함께하는 고령 친화 프로그램 ‘삶을 어루만지는 치유 에세이’를 4월 9일부터 30일까지 4회 강의로 마련했다.

심곡도서관은 4월 25일 김경식 작가, 이경애 시인, 이강산 작가와 함께하는 ‘3인 3색 작가와의 만남 북토크 콘서트’를 개최하고 28일에는 인형극 ‘책 읽는 마수리와 쉐도우 마왕’을 공연한다.

꿈빛도서관은 4월 7일 시민 60명을 대상으로 인형극 ‘마니마니 아저씨의 키즈쇼’를 운영한다. 27일에는 ‘매일 아침 써봤니?’의 저자 김민식 MBC 드라마국 PD를 초청해 괴로움을 즐거움으로 바꾸는 글쓰기, 책 리뷰 쓰는 법에 대한 특강 ‘내 인생의 글쓰기’를 진행한다.

송내도서관은 4월 13일 부천시민 20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마술공연 ‘마법의 정원’을 연다. 동화도서관은 어린이를 위한 당일 선착순 참여 프로그램으로 16일에는 ‘마녀가 들려주는 동화구연’을, 18일에는 ‘동화톡톡 아트톡톡’을 운영한다.

북부도서관은 4월 20일 현직 초등교사인 김선호 작가를 초청해 ‘초등 자존감의 힘’ 저자강연회를 마련한다. 또한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위한 ‘유아 동화요리’ 프로그램을 3월 26일부터 4월 30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한울빛도서관은 4월 13일 과학탐험가 문경수 작가를 초청해 ‘탐험가의 시선으로 본 화산섬 제주’ 강연을 진행한다. 20일에는 풍선과 함께하는 마임공연 ‘벌룬마임쇼’를 상연한다.

꿈여울도서관은 영어 특화 도서관답게 4월 8일부터 14일까지 영어 팝업책을 전시한다. 4월 14일에는 꼬마인형극을 공연하고 22일에는 ‘전업맘, 재테크로 매년 3000만원 벌다’의 저자 슈엔슈를 초청해 알기 쉬운 재테크 비법을 소개하는 특강을 진행한다.

오정도서관에서는 ‘배움을 키우는 역사 북아트’ 프로그램을 4월 13일에는 3.1운동을 주제로, 14일에는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주제로 운영한다. 17일에는 ‘파리미술관 역사로 걷다’, ‘뮤지컬의 이해’의 저자 이동섭 작가를 초청해 프랑스역사와 루브르미술관 소장 다비드 작품에 관한 특강을 개최한다.

도당도서관은 4월 3일 ‘한 달에 한 도시’의 저자 김은덕, 백종민 작가를 초청해 ‘인생의 전환점이 된 세계여행’을 주제로 강연을 개최한다.

마을 지식공동체인 공립작은도서관에서도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중2동 사랑나무작은도서관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그림책을 읽자, 그림책을 노래하자’ 수업을 진행한다. 상동 민들레홀씨작은도서관에서는 ‘펑’ 원화전시와 과월호 정기간행물 나눔 이벤트가 펼쳐진다. 심곡동 햇살이가득한작은도서관에서는 3권 이상 대출시 참여 가능한 도서대출 이벤트 ‘햇살뽑기왕’과 과월호 정기간행물 배부 이벤트를 연다.

소사동 무지개작은도서관은 가족단위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즉석사진 촬영을 제공하고 퍼즐만들기와 왕바람개비 꾸미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삼정동 아름드리작은도서관은 과월호 정기간행물 배부와 도서대출 이벤트 행사를 마련했다.

도서관주간 프로그램 운영내용과 회원모집 등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와 작은도서관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