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평화, 체험을 통해 공감하고 이해해야”
경기도교육청, “평화, 체험을 통해 공감하고 이해해야”
  • 박재영 기자
  • 승인 2018.10.1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정 교육감 ‘한신대학교 교육대학원’ 특강

▲ 이재정 교육감 한신대학교 교육대학원 특강

[경기=광교신문]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지난 18일 한신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한반도 평화교육공동체’를 주제로 초청 강연회 특강을 진행하고 참석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교육감은 “놀랍도록 극적인 2018년 한반도의 평화이야기가 앞으로 우리사회에 가져올 다양한 변화에 주목해야 한다.”라며 지난 4일 민족통일대회 참석차 11년 만에 다시 찾은 평양 방문의 소회를 시작으로 강연을 이어갔다.

“한반도를 넘어 전 세계에 다가올 평화의 시대에서, 시대의 주역이 될 우리 학생들이 통일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학생들이 평화를 직접 체험하면서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체험이 매우 필요하다.”면서, 이를 위해“학생들에게 역사, 통일, 자연, 환경, 인문학 등 다방면에서 체험학습 기회를 만들어 주자.”라고 말했다.

또한, “남북교류의 시작은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단계에서부터 출발해야 한다.”면서, “교육 현장에서는 역사, 언어, 문화 등 남북의 서로 다른 부분을 찾아 교육적으로 연구하며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학생뿐만이 아닌 학부모,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한 통일 공감대 형성에 대해서는 “통일이나 북한에 대한 두려움을 넘어 남과 북이 새로운 관점에서 미래를 바라보며, 교육의 관점에서 평화를 깊이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