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4일~5일 교육연수기관 전 직원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 경기도교육청 전경.

[경기=광교신문] 경기도중앙교육연수위는 9월 4일~5일 경기도 양평 블룸비스타에서 도교육청 소속 6개 연수기관의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하반기 경기도교육청 연수기관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연수는 소통과 협업으로 혁신교육과 미래교육을 선도할 연수 발전 방향을 정립해 나가고자, 경기도중앙교육연수위원회 출범 이후 연 2회 정기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연수의 주요내용은 ▲2019 교육공동체 연수 기본 방향 공유, ▲교육감 특강 및 질의․응답, ▲스트레스 해소와 두뇌 관리를 위한 힐링 캠프 등이며, 담당자별 분임토의와 실무협의도 진행한다.

2019년에는 미래혁신교육을 선도하는 연수,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연수, 미래형 연수 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기 위해 교육연수기관 전체가 함께 고민하고 상호 역량을 신장시키는 과정으로 구성했다.

경기도교육청 이재정 교육감은 ‘혁신교육과 미래교육 정책 및 연수 발전 방향’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융합교육연수 발전 방향에 대해 강연한다. 주요 강연 내용은 경기혁신교육 실현을 위해서 현장과 정책을 잇는 연수기관의 역할이다.

또한, ‘자격연수 평가 개선 방안, 미래교육 연수 혁신 방안, 지방공무원 역량 강화 및 인적자원개발(HRD) 발전 전략, 연수시설 개방 및 연수 지원 개선 방안’등을 주제로 분임 토의와 전체 공유 시간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