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편경쟁’ 본선 진출작 총 9편 선정
‘장편경쟁’ 본선 진출작 총 9편 선정
  • 김호경 기자
  • 승인 2018.08.31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0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월드 프리미어 작품 및 해외 유수 영화제 수상작 대거 포진

▲ <한 남자가 죽었다> 스틸 이미지

[부천=광교신문] 제20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 세계 최초 공개되는 작품부터 해외 유수의 영화제에서 주목 받은 9편의 장편경쟁 작품을 선정 및 발표했다.

아카데미 장편 노미네이션 〈벨빌의 세 쌍둥이〉, 〈어네스트와 셀레스틴〉 제작진의 〈한 남자가 죽었다〉, 〈너의 이름은〉을 제작한 코믹스 웨이브의 신작이자 CG 디렉터의 감독 데뷔작 〈우리의 계절은〉,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장편 대상 〈푸난〉,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공식 초청작으로 〈라스트 픽션〉, 칸 감독주간 선정과 함께 자그레브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장편 대상을 수상한 스톱 모션 장편 〈멋진 케이크!〉, 아카데미 장편 노미네이션 〈소년과 세상〉 제작진이 참여한 〈티토와 새〉는 해외 유수의 영화제를 통해 그 진가를 입증 받은 작품들이다.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되는 작품들 역시 막강하다. 지브리 스튜디오 원화 감독 출신이자 〈나스 안달루시아의 여름〉으로 칸 감독주간에 선정된 코사카 키타로 감독 최신작 〈여주인님은 초등학생〉,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등 지브리 스튜디오 협력사로 참여한 디알 무비의 오리지널 극장판 〈숲에 숨은 달〉과 BIAF 학생 부문 대상을 수상한 여은아 감독의 장편 데뷔작, 한국영화아카데미 제작 〈장미여관〉은 세계 최초로 BIAF2018 장편경쟁 섹션을 통해 관객들에게 공개된다.

장편경쟁 진출작은 오는 9월 5일 오전 11시 서울 타임스퀘어에서 개최되는 제20회 BIAF2018 공식 기자회견에서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선보이며, 당일 홍보대사 배우 ‘신은수’도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