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돌봄 매니저 등 모집… 오는 8일부터 15일까지 신청

▲ 안산시
[안산=광교신문] 안산시는 '2018년 안산시 디딤돌 일자리 사업'2차 참여자를 추가 모집한다.

디딤돌 일자리 사업은 시민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참여자에게는 일 경험 제공 및 직업 역량 배양을 통해 참여자의 민간 일자리 진입을 촉진하기 위한 일자리 사업이다.

모집분야는 우리 마을 일상생활 매니저 사업의 어르신 돌봄 매니저, 사업 매니저로 인원은 총 8명이며, 디딤돌 일자리 2차 사업 수요조사 결과에 따른 수요 증가 및 결원에 따른 추가 모집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8일부터 15일까지이며, 신분증과 관련 자격증 사본 등을 지참하여 안산시청 일자리정책과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우리 마을 일상생활 매니저 사업은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출산율 제고에 기여하고자 2017년 시범사업으로 시작했으며 올해 보다 확대 시행됐다.

참여자 선발은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최종 선발 결과는 7월 10일 시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발자는 7월 12일부터 11월 11일까지 4개월간 디딤돌 일자리 2차 사업에 참여한다.

안산시 관계자는 “이번 안산시 디딤돌 일자리 사업 추가모집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돌봄과 동시에 실업률 감소와 민간 일자리 진입 촉진에도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