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상반기 단기특별과정으로 진행

▲ ‘미세먼지 바로알기’ 특강
[안산=광교신문] 안산시 평생학습원은 2018년도 상반기 단기특별과정으로 봄의 불청객인 미세먼지의 발생원인 및 대응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미세먼지 바로알기’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빈도가 증가하면서 미세먼지 대응능력을 제고 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에 대한 국민적인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수도권대기환경청에서 교육수요조사를 통해 무료로 진행됐다.

여성비전센터 1층 갤러리실에서 지난 4일, 11일 양일간 진행된 특강은 시니어클럽의 소속된 노인들을 대상으로 실외활동이 많은 분들에게 미세먼지의 원인과 그 심각성에 대해서 다뤘으며, 미세먼지의 위해성과 대응요령 등에 관한 시청각 교육도 이뤄졌다.

특강은 수도권대기환경청 소속 미세먼지교육·홍보단 김영인 강사가 교육대상자의 눈높이에 맞게 시청각을 통해 흥미롭고 유익한 강의를 진행했다.

특강을 들은 한 수강생은 “뉴스에서 접하던 미세먼지에 심각성과 위험성에 대해 자세하게 알 수 있었고, 대처법에 대해 알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손경수 안산시평생학습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양한 계층에게 제공할 수 있는 맞춤형 강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여성비전센터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단기특별과정에 대한 수강신청은 안산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