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시 평생학습관계자 20여 명 벤치마킹

▲ 안산시평생학습관, 삼삼오오 학습마실 ‘길거리학습관’ 인기
[안산=광교신문] 경기도 광주시의 평생학습관계자 20여 명은 지난 3일 안산시의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안산시평생학습관을 찾았다.

광주시 평생학습관계자는 워크숍의 일환으로 안산시평생학습관의 평생학습프로그램과 시설을 둘러보기 위해 방문했다.

안산시평생학습관은 2017년 주요사업인 ‘평생교육의 활성화와 특성화, 생활화’등의 기본전략을 소개하고, 행복학습센터, 평생학습마을공동체 사업의 우수사례와 성과를 덧붙여 소개했다.

광주시 평생학습관계자는 2006년에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안산시의 평생학습의 성과에 놀라움을 표하면서 안산시평생학습관의 우수사례인 길거리학습관과 러닝브릿지, 행복학습센터 등 평생교육특성화 프로그램에 지대한 관심을 보였다.

또한 문해교육 강사로 활동 중인 강사는 별도로 안산시평생학습관의 한글교실을 둘러보기를 자청했고, 지역사교육을 기획중인 강사는 안산지역사 안내자과정 담당자와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에 대해 별도의 면담을 요청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최라영 관장은 광주시 평생학습관계자들에게 안산시평생학습관의 사업에 대해 소개하면서 “지역 간 평생학습에 대한 우수사례와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가 정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