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슬로건과 이름을 지어주세요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내달 22일까지 도서관 슬로건과 명칭 총 9편을 공모하기로 하고 관심 있는 시민의 응모를 기다린다.

공모는 수원시 도서관을 대표할 수 있는 슬로건 1편과 2015년까지 준공되는 도서관 명칭 8편이다. 명칭공모대상인 신축예정 도서관은 조원, 천천, 세류, 우만, 호매실, 권선, 광교, 광교푸른숲 도서관(가칭) 등 8개관이다.

시는 시민과 소통하고 함께하는 도서관 시정을 추진하기 위해, 신축되는 공공도서관의 명칭에도 시민의 아이디어를 활용하고자 한다.

도서관 슬로건은 인문학도시 수원을 위한 도서관의 역할과 비전을 표현하고 책 읽는 도시 수원의 이미지를 반영해 한글 20자 내외로 응모하면 되고, 신축도서관 명칭은 도서관이 위치한 지역의 문화나 특성 등을 기준으로 부르기 쉬우면서도 친근감 있는 명칭을 응모하면 된다.

응모는 수원시민을 비롯해 전 국민이 가능하다. 3월22일까지 수원시 도서관 홈페이지(www.suwonlib.go.kr)나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에서 응모신청서에 슬로건 또는 도서관 명칭과 함께 제안 설명을 기재해 접수하면 된다.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와 인터넷 공개 전자심사를 거쳐 4월말 결과를 발표한다. 당선작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해당 응모자에게 개별적으로 고지한다.

당선작 9편에 대해 슬로건 1편은 5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명칭 8편에는 각 3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소통하고 함께하는 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이번 공모를 기획했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했다.

공모 및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사업소 기획팀(228-480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