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성남 인디게임 공모전 Step up! 프로젝트

[성남=광교신문] 대한민국 게임 산업의 메카 성남시가 독창성과 도전 정신을 내세운 인디게임 저변 확대로 건강한 게임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다.

성남 차세대융합콘텐츠 캠퍼스 개소에 맞춰 추진하는‘2017 성남 인디게임 공모전 - Step up! 프로젝트’는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겪는 개발, 출시, 홍보의 어려움에서 한 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며, 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재단이 주최, 주관하고 원스토어(주)와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가 홍보·마케팅 등을 후원한다.

공모 부문은 출시 지원 부문과 개발 지원 부문으로 나뉜다. 출시 지원 부문은 2017년 10월까지 개발 및 검수가 가능한 게임이며, 개발 지원 부문은 현재 개발 중이거나 아이디어 기획 단계 게임이다. 성남 시민, 성남 소재 대학의 재·휴학생, 창업 3년 이하의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은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팀으로 응모 시 응모자격에 해당하는 구성원이 1인 이상 포함되면 된다.

응모작은 심사를 거쳐 출시 지원과 개발 지원 부문에 각각 최우수 1팀, 우수 3팀 내외를 선발한다. 교육, 의료, 마케팅 등 게임 이외의 분야에 게임적 사고를 접목하는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포함한 응모작에는 가산점을 부여해 심사한다.

개발 지원에 선정된 팀은 개발 과정에서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받으며, 출시 지원 선정팀과 함께 성남 게임월드페스티벌 전시 부스 지원, 총 2천만원 규모의 해외 전시회 참관 기회 부여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2017 성남 인디게임 공모전 - Step UP! 프로젝트’는 오는 7월 20일까지 성남벤처넷(www.snventure.net)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