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16 도시생태농업 활성화 사업 운영단체' 모집

▲ 도시생태농업 대상사업은 도시생태농업의 체계적인 이론과 실습과정으로 운영되며 ▲도시농업 아카데미 사업 ▲맞춤형 텃밭 프로그램 등이다.

[수원=광교신문]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생태도시 조성과 지속가능한 도시생태농업을 확산을 위한 2016 도시생태농업 활성화 사업 운영단체를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도시농업 네트워크 활성화와 민간 주도 도시농업을 추진하기 위해 민간위탁사업으로 수행한다.

공모신청 대상은 도시농업 교육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비영리단체 및 법인이다.

사업접수는 오는 21일부터 5일간이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nongup.suwon.go.kr)에서 서식을 받아 공모신청서와, 단체현황, 사업계획서 등 제반서류를 작성해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사업 대상자는 제안된 신청서를 바탕으로 사업 목적, 사업의 적정성, 사업수행능력, 예산운영 등을 검토 후 도시생태농업위원회의 의결을 걸쳐 선정된다.

2016년 도시생태농업 대상사업은 도시생태농업의 체계적인 이론과 실습과정으로 운영되며 ▲도시농업 아카데미 사업 ▲맞춤형 텃밭 프로그램 등이다.

이외 ▲생활 속 상자텃밭 보급사업 ▲공동주택 생활원예 및 치유텃밭 교육 사업 등 4개 사업으로, 20개소에 총 1억2500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도시생태농업 활성화 사업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031-228-25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