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평생학습센터, 전호근 경희대 교수 초빙 인문학 특강 

   
▲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오는 15일까지 부천시평생학습센터로 방문 또는 전화(032-625-8473), 이메일 (angela17@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부천=광교신문] 부천시평생학습센터는 오는 19일 부천시민학습원 누리터에서 '2015년 인문학 산책 5월 월례특강'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전호근 경희대 교수를 초빙해 ‘연암이 들려주는 결고운 사람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전 교수는 성균관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성균관대, 중앙대, 가톨릭대 등 다수의 대학과 고전국역 기관에서 동양고전을 강의해왔다.

현재 재단법인 민족의학연구원 상임연구원 겸 편찬실장이며 경희대학교 교양학부 교수로 재직중이다. 저서로는 '공자, 지하철을 타다' '철학자가 사랑한 그림' 등 다수가 있다.

이번 특강을 통해 전 교수는 읽는 사람을 웃기고 울리고 감동하게 만드는 조선시대 최고 문장가 연암의 매력을 전할 예정이다.

강의는 저녁 7시부터 두 시간동안 진행되며 선착순 100명까지 사전신청을 받는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오는 15일까지 부천시평생학습센터로 방문 또는 전화(032-625-8473), 이메일 (angela17@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부천시가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하는 인문학 산책 월례특강은 시민의 삶에 대한 통합적 성찰을 돕기 위한 부천시민대학 인문교양교육으로 100여명 규모의 열린 특강형식으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