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911개 어린이집 점검, 사용 잔액 1억9,400만 원 반환 조치

[경기=광교신문] 급식비를 받고도 실제로 급식을 제공하지 않거나 특별활동비를 부풀려 받는 등 불법적으로 이익을 얻은 어린이집이 경기도 점검에 적발됐다.

14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해 10월 20일부터 12월 12일까지 8주 도내 어린이집 911고을 대상으로 특별활동비 등 필요경비에 대한 점검 결과, 위법행위를 한 어린이집 46개소를 행정 조치했다.

이 밖에도 특별활동비 등 필요경비 사용 잔액을 반환하지 않은 어린이집에 대해 총 1억9,400만 원을 부모에게 반환하도록 조치했다.

주요 위반사항으로는 ▲특별활동 등 회계처리 부적정 28건 ▲어린이집 운영위원회 등에 정산 보고 미실시 등 28건 ▲특별활동의 학부모 동의 미실시 등 53건 등이디/

실제로 고양시 A어린이집은 오전에 하지 못하도록 한 특별활동을 오전에 실시하고, 정해진 특별활동비 보다 많은 비용을 초과수납하다 적발돼 학부모에게 600여만 원을 반환했다.

이천시 B어린이집은 운영위원회를 설치하지 않은 것은 물론 특별활동 부모 동의서를 받지 않았다.

시흥시의 C어린이집은 총 6명의 아동에게 아침·저녁 급식비를 받고도 실제로는 급식을 제공하지 않은 사실을 부모에게 정산하지 않아 적발됐다.

이밖에 김포시 D어린이집은 특별활동 강사의 성범죄경력조회를 실시하지 않아 과태료 부과 처분을 받았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