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유적전시관, 어린이 프로 개발
용인문화유적전시관, 어린이 프로 개발
  • 광교신문
  • 승인 2013.01.17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문화유적전시관이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교 1학년~6학년 어린이들이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알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들이 용인문화유적전시관을 보다 능동적으로 관람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전시연계교육프로그램으로 준비하였다.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은 1월 3일(목)부터 22일(화)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전 10시에 운영되며 어린이들이 알찬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총 3개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1월 3일(목)과 10일(목)에는 전시관의 역사인물실을 연계하여 포은 정몽주와 도암 이재의 초상화를 복원해보는 『서화복원체험』 △1월 8일(화)과 15일(화)에는 역사문화실의 도자 및 민속유물을 연계하여 천연비누로 유물을 만들어보는 『천연비누로 만나는 용인』△1월 17일(목)과 22일(화)에는 특별전시를 연계하여 보정동고분군에 대해 알아보는 『보정동 고분군 학습지투어』 등 용인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프로그램들이다.

용인문화유적전시관 홈페이지(www.museum.yonginsi.net)에서 지난해 12월 20일(목) 오전 10시부터 2013년 1월 21일(월) 오후 12시까지 매회 참가자 20여명을 선착순 접수받고 있다.

용인문화유적전시관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전시관에서 다양한 교육과 체험을 통해서 용인 문화에 대한 역사적 가치를 인식하고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용인문화유적전시관은 용인에서 발굴된 유물을 한 눈에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용인출토 석기, 도자 유물 등을 전시하는 역사문화실과 용인역사인물 관련 이해를 돕기 위한 역사인물실도 운영하고 있다. 오는 2월 17일까지 보정동 고분군 출토유물을 공개하는 ‘용인의 과거를 보다-보정동 고분군’특별전시가 열리고 있다.

(문의 용인문화유적전시관 031-324-4796
홈페이지 http://www.museum.yonginsi.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