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영어팝송콘테스트, "관심 속 호평 받다"...‘HOPE101’팀 대상

▲ 대상인 안산시장상을 수상한 ‘HOPE101’팀(사진)은 “대상까지 타게 될 줄 몰랐는데 열심히 연습하다보니 대상까지 받아서 기분이 좋고, 오늘 너무 재미있었고 정말 즐거웠으며 그리고 최고의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안산시(시장 제종길)가 주최하고 안산화정영어마을이 주관해서 지난 10월 29일안산시민들의 영어 실력향상 및 영어학습의 동기부여를 위해 열린 제1회 안산시 영어팝송콘테스트에서 ‘HOPE101’팀(원곡고 전수인, 김희주, 옥선령 학생)이 대상을 차지했다.

이번 행사는 안산시 초,중,고등학생 및 성인들의 높은 관심 속에서 1차 동영상심사와 예선 발표를 거쳐 최종 선발된 23개 팀이 본선에 올라 갈고 닦은 기량을 겨뤘다.

참가자들은 ‘나에게 의미 있는 노래‘의 주제로 1분간의 영어 프리젠테이션 및 가창실력을 뽐내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으며 또한 축하공연으로 펼쳐진 성안초등학교 영어연극부 학생들의 영어연극은 시상에 앞서 참가자들이 긴장을 풀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주었다.

▲ 안산시는 앞으로 초등영어연극발표회와 같은 다양한 영어 이벤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안산시 관내 학생들 및 시민들의 영어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를 할 예정이다. 

총 23개 팀 중에 대상인 안산시장상을 수상한 ‘HOPE101’팀은 “대상까지 타게 될 줄 몰랐는데 열심히 연습하다보니 대상까지 받아서 기분이 좋고, 오늘 너무 재미있었고 정말 즐거웠으며 그리고 최고의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첫회를 맞은 안산시 영어팝송콘테스트는 팝송을 통해 안산시민들의 영어학습에 대한 의욕을 고취시키고 영어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등 호평 속에 마무리 됐다.

행사를 주관한 안산화정영어마을은 향후 영어팝송콘테스트에 더욱 많은 안산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이외에도 초등영어연극발표회와 같은 다양한 영어 이벤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안산시 관내 학생들 및 시민들의 영어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를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