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 신진작가 공모전 지난해 수상작가 개인전

▲ <도시 야경>이란 일관된 주제로 작업하는 김민정 작가는 다양한 삶의 방식이 존재하는 도시를 한지 조각으로  표현한다. 사진은 김민정_현대인의 산수-빌딩숲 14 _06 , 130x97cm, 한지에 혼합재료, 2014

성남문화재단이 지난해 10월 개최한 <제4회 성남문화재단 신진작가 공모전> 수상 작가들의 개인전을 개최한다.

성남문화재단은 성남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신진 작가들을 발굴 ․ 육성하기 위한 <신진작가 공모전>을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 또 공모전 수상 작가들에게는 개인전 및 기획전 초대, 작품 매입 등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작품 활동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지원들도 이어오고 있다.

▲ 성남문화재단은 <신진작가 공모전>과 <수상작가 개인전> 등을 통해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신진작가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지원하는 한편, 보다 많은 작가들이 자신의 작품 세계를 알리고 관객들과 소통하는 자리로 지역 미술이 한층 더 발전하길 기대하고 있다. 사진은 밤에_회양목_FRP_미송나무_실크실_아크릴채색_35x45x55(h)_2

이번 전시는 지난해 신진작가 공모전 대상 수상자인 이상섭 작가의 평면과 입체작품, 최우수상 수상자인 김민정, 임선희 작가의 회화작품 등 60여 점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자리다.

▲ 성남문화재단이 지난해 10월 개최한 <제4회 성남문화재단 신진작가 공모전> 수상 작가들의 개인전을 개최한다.

이상섭 작가는 나뭇가지 껍질을 벗기는 행위와 나뭇가지에 실을 끊임없이 반복적으로 감는 행위를 통해 마음의 여백과 그로 얻어지는 내면의 사색을 고찰하며, 정서적인 여유의 공간을 제시한다. <도시 야경>이란 일관된 주제로 작업하는 김민정 작가는 다양한 삶의 방식이 존재하는 도시를 작은 한지 조각으로 때론 불빛처럼, 때론 사람처럼, 또 때론 삶의 단편처럼 보이게 하면서 화면 안에서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느끼게 한다. 임선희 작가는 결핍된 인간존재의 본질에 집중하고, 내면세계의 불안한 심리적 풍경들을 무의식적인 현상들로 시각화 하는 작품을 선보인다.

성남문화재단은 <신진작가 공모전>과 <수상작가 개인전> 등을 통해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신진작가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지원하는 한편, 보다 많은 작가들이 자신의 작품 세계를 알리고 관객들과 소통하는 자리로 지역 미술이 한층 더 발전하길 기대하고 있다.

 

<전시정보>
● 2013년 신진작가 공모 대상, 최우수상 수상작가 3명의 작품 60여 점 전시
●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신진작가 활동 적극 지원 … 지역 미술발전 기여 기대

□ 기 간 : 9월 19일(금) ~ 28일(일) 10시 30분 ~ 19시 30분(월요일 휴관)
□ 장 소 : 성남아트센터 미술관 본관 (오페라하우스 B1층)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