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드림스타트 아동 아토피 예방·관리 교육 ‘아토피 없는 세상’ 실시

▲ 이날 사단법인 대한아토피 협회 강사를 초대해 아토피의 원인과 악화요인, 예방과 관리 요령을 교육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천연화장품 보습제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져 참여 아동들의 흥미를 이끌어냈다.

고양시가 취약한 가정환경과 유전적, 심리적 요인으로 발생되는 아토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아토피질환 관리를 위한 식생활과 생활습관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고양시드림스타트는 지난 11일 고양시 드림스타트센터 강당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중 아토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20가정의 아동과 양육자를 대상으로 아토피 예방·관리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사단법인 대한아토피 협회 강사를 초대해 아토피의 원인과 악화요인, 예방과 관리 요령을 교육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천연화장품 보습제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져 참여 아동들의 흥미를 이끌어냈다.

고양시드림스타트는 2013년 경기농림진흥재단과 연계해 아토피 힐링 캠프 진행, 관내 보건소의 후원으로 보습제를 지원하는 등 아토피 환아를 지원했다.

또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후원으로 아토피가 심한 드림스타트 2가구를 선정해 실내주거환경 진단 및 실내환경 개선, 아토피 어린이의 증상을 모니터링해 진료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강득모 아동청소년과장은 “아토피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저소득아동들에게 지속적으로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공해 아토피 악화를 막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