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청년정책에 관한 사항 심의·의결·자문 역할

▲ 오산시 청년정책위원회 신규 위원 모집
[오산=광교신문] 오산시는 4월 1일까지 오산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촉직 위원 10여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청년정책에 관심이 있고 청년활동 경험이 있는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 또는 일자리·주거·교육 등 청년 관련 분야 전문가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위촉된 위원들은 오산시 청년정책위원회에서 청년정책 수립을 위한 의견 제시, 청년정책 모니터링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

오산시는 다양한 분야의 청년 및 전문가를 모집해 다각도에서 정책을 바라보며 각 분야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청년정책의 체감도와 전문성을 높일 계획이다.

김병주 지역경제과장은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을 수립하고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에 필요한 체계적인 정책 추진을 위해서는 청년 당사자와 전문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청년과 청년정책 전문가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거나 지역경제과 청년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오산시 청년정책위원회는 오산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지난 2019년 10월 출범한 민·관 합동 위원회로 청년정책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 전년도 시행계획의 평가, 청년정책의 조정 및 협력 등을 심의·의결·자문하는 역할의 기구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