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경 도의원, 아동 돌봄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아동센터의 중요성 강조, 지역아동센터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 인정 받아

▲ 경기도의회 정윤경 도의원, 방과 후 아동 돌봄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道지역아동센터협의회로부터 감사패 받아
[경기=광교신문]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정윤경 의원이 지역아동센터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지역아동센터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경기도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아동·청소년의 발달과 권리보장을 위해 통합교육 및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아동센터의 경기지역 연합단체이다.

정윤경 의원은 도내 지역아동센터에 호봉제가 도입되는 데 커다란 역할을 한 바 있으며 지역아동센터 중심의 아동 돌봄 발전 방안 토론회 개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수당 체계 개선, 통학 차량 지도로 인한 돌봄 공백 해소 등 양질의 방과 후 돌봄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윤경 의원은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마을 돌봄은 우리 사회가 직면한 저출산 문제의 해법 중에 하나이다”고 말하며 “부모가 자녀를 지역아동센터에 맘 편하게 맡길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감사패는 경기도지역아동센터협의회 박성균 상임대표가 전달했으며 김영효 상임부대표, 김철수, 마재권, 양승현, 이신애 공동대표가 함께 참석해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