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기본조례 개정안 의견 제출, 청년주거 안심동행사업 등

▲ 성남시, 청년정책협의체 1기 활동 마무리…성과공유회 개최
[성남=광교신문] 성남시는 오는 3월 22일 오후 7시~9시 시청 9층 회의실에서 지난 2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제1기 청년정책협의체 성과공유회‘를 연다.

청년정책협의체는 지역 청년을 대표해 성남시에 청년정책을 제안하고 소통 역할을 하는 19~34세의 청년참여기구다.

이날 공유회는 총 100명으로 출발한 1기 협의체가 임기 2년간 정책기획·미디어·문화기획·소통 등 4개 분과별로 활동해 온 내용을 발표하고 결과물 등을 나누기 위한 자리로 마련된다.

발표 내용은 ▲정책기획 분과성남시 청년기본조례 개정 의견 제출, 청년주거 안심동행사업 등 ▲미디어 분과성남시 청년정책 콘텐츠 제작과 홍보, 청년 축제 인터뷰·취재 ▲문화기획 분과청년 행사 모니터링, 청년 축제 행사 기획과 참여 ▲소통 분과대내외 협력 공유회, 네트워킹 등이다.

이중 청년주거 안심동행은 전세 사기 대란 등 부동산 정보 취약으로 어려움을 겪는 1인 가구 청년을 대상으로 전월세 계약 상담과 집 보기 동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시정에 반영돼 오는 4월부터 시행할 계획이다.

시는 이날 우수 활동 위원 6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한다.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두에게는 활동 인증서를 준다.

시 관계자는 “성남시의 첫 청년정책협의체로 활동해 온 위원들 덕분에 청년과의 양방향 소통이 이뤄져 관련 정책에 변화가 일고 있다”며 “제2기 신규 위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응원 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