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등 유희시설과 휴양시설 추가 설치로 주민편의 증대

▲ 오준환 의원, 일산 ‘말머리어린이공원 준공 및 조성계획결정’ 환영
[경기=광교신문]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준환 의원이 13일 고양상담소에서 일산 ‘말머리어린이공원 준공 및 조성계획결정’을 환영하며 지역 민원 해결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12일 마두동 790번지에 위치한 4,000.4㎡ 규모의 말머리어린이공원 공원조성계획 변경 고시를 통해 기반시설, 조경시설, 휴양시설, 유희시설, 녹지 및 기타 등 시설면적을 재분배해, 놀이터를 확장하고 그늘막 등을 설치했다고 알렸다.

실제 말머리어린이공원은 작년 11월 25일에 준공됐으나, 관련 계획의 미세한 변경 등을 일괄 공고하면서 ‘선조치 후공고’ 방식으로 업무가 진행돼 조성계획결정을 이번에 공고하게 됐다고 시 관계자는 전했다.

이에 2023년 당시 오준환 의원은 말머리어린이공원 환경개선 사업 착수를 위해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5억원을 확보, 시가 선제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후에 계획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기획·조정에도 함께했다.

말머리어린이공원은 주변에는 학원가와 아파트가 밀집해있고 400m 반경 내에 낙민초, 정발초, 금계초 등이 위치 해있어 어린이와 청소년 등 지역주민을 위해서도 신속한 추진이 필요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준환 의원은 “주민께 공사 현황을 알리는 조성계획결정이 고시되어 환영하는 입장”이라며 “공동주택 밀집지역에 위치한 만큼, 어린이들이 더욱 즐겁게 뛰어놀고 누구나 편히 쉴 수 있도록 놀이터 등 유희시설과 휴양시설이 추가 설치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 의원은 “고양특례시와 일산동구 공직자들의 노고에 응원과 격려를 보낸다”며 “지역주민과 꾸준한 소통으로 주민 중심 민원 청취와 해결을 위해 지역구 도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해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고양상담소는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 소통과 논의의 장으로 역할하는 동시에 경기도와 고양시, 의회 간 소통·가교역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표적인 기관 중 하나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상담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