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배움 도전하는 신중년 격려·응원…다양한 정책 마련 약속

▲ 조용익 부천시장, 행복을 요리하는 남자로 변신
[부천=광교신문] 조용익 부천시장은 지난 4일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진행하는 ‘행복을 요리하는 남자’ 프로그램에 참여해 신중년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는 은퇴 후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는 신중년을 응원하고 애로사항을 직접 경청하기 위한 조 시장의 의지로 마련됐다.

‘행복을 요리하는 남자’는 신중년 남성을 대상으로 2016년에 개설된 프로그램이다.

간략한 요리법으로 요리에 서툰 남성도 쉽게 배울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이날 조 시장은 요리 초보 신중년이 되어 교육생들과 함께 해물누룽지탕을 만들었다.

조원들에게 적극적으로 요리법을 배우며 해물누룽지탕을 완성하고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조 시장은 새로운 삶에 도전하는 신중년의 고민과 건의사항을 경청하고 앞으로의 도전을 격려했다.

건의사항을 반영해 신중년 프로그램이 더욱 풍성해지도록 힘쓰겠다는 뜻도 전했다.

교육생은 “은퇴 후 공허함이 컸는데 인생이모작지원센터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긍정적인 변화를 느꼈다 시장님께서 신중년에 관심이 많다고 들었는데 지원대상이 더 확대되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계속 개설되면 좋겠다”고 건의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신중년은 경험이라는 큰 자산을 가지고 있는 세대로 새로운 배움을 통해 신중년의 삶도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워지며 지역사회에도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자원이 될 것”이라며 “시에서도 신중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