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어 통역 포함 영상자료 제작해 학부모 누구나 연수 참여

▲ 학생의 인성교육, 학부모와 가정 역할 중요 학부모 인성교육 자료 9종 개발
[경기=광교신문] 경기도교육청이 인성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책무성과 가정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인성교육 연수자료 6종과 영상자료 3종 등 학교급별 맞춤형 인성교육자료를 개발·보급했다.

해당 자료는 학교 상황에 맞게 편집할 수 있는 강의 자료 및 시나리오, 수어 통역 영상자료를 제공한다.

특히 수어 통역을 포함한 영상자료를 제작해 학부모 누구나 연수를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성교육 연수자료는 ▲새로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가정의 인성교육 필요성 ▲2024 경기도교육청 인성교육 방향 및 정책 안내 ▲학교급별 학생 특징을 반영한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인성교육 프로그램 관련 정보를 담았다.

가정에서 지속적으로 인성교육을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해 학부모와 학교 인성교육 계획을 공유하고 가정과 학교가 함께하는 인성교육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학교에서는 입학식, 학부모 교육과정 설명회 등 학부모 대상 연수에서 활용할 수 있다.

학부모 인성교육 자료는 도교육청 누리집과 유튜브 채널 ‘GO3’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도교육청 이지명 생활인성교육과장은 “새로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학교와 가정의 인성교육이 중요한 때”며 “학부모의 인성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학부모와 학교가 건강한 협력 관계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