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10만원, 중학생 20만원, 고등학생 30만원… 광명사랑화폐로 지급

▲ 광명시청사전경(사진=광명시)
[광명=광교신문] 광명시는 오는 3월 4일부터 초·중·고등학교 신입생 입학축하금 지원 신청을 받는다.

입학축하금은 교육비 부담 경감 및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광명시가 지난 2020년부터 시작한 정책이다.

초기에는 초등학교 신입생에게 지원하다가 2022년부터 중·고등학교 신입생까지 확대 지원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학교 입학일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광명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초·중·고등학교에 입학한 신입생 및 해당 연령의 학교 밖 청소년이다.

대상별 지원액은 초등학생은 10만원, 중학생은 20만원, 고등학생은 30만원이며 광명사랑화폐로 지급한다.

입학축하금 신청은 학생의 부모 또는 보호자가 해야 하며 광명시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3월에 신청자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원활한 지원을 위해 초등학생은 3월 4일 중학생은 3월 11일 고등학생은 3월 18일부터 신청을 받는다.

신청 기한은 올 12월 13일까지이다.

시는 수혜대상자 신청 누락이 없도록 각 학교와 협업해 가정통신문으로 입학축하금 신청서와 안내문을 해당 가정에 배부할 계획이다.

입학축하금 신청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홈페이지 또는 광명시청 교육청소년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