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 등 5개 도서관서 121명 선착순 접수

 

용인시 서부(수지, 구성, 죽전, 동백, 기흥)도서관에서는 오는 12일(화)부터 2013년 상반기 독서동아리 회원을 모집한다. 각 부문별로 10명 내외이며 3월부터 6월까지 운영된다.

독서동아리는 책을 함께 읽은 후 각 구성원들의 관점을 공유하고 이해하는 독후활동으로 올바른 독서습관을 기르는 독서진흥 프로그램이다.

각 도서관에서는 공통적으로 일반부와 초등부(2, 3학년/죽전도서관은 2학년)를 운영하며 기흥도서관에서는 자원봉사자가 지도하는 중학생 독서토론 동아리를 진행한다.

일반부는 회원들과 책을 통해 이야기를 나누면서 소통함과 동시에 자신의 생각을 객관화하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면서 자기 치유의 시간을 갖거나, 고전읽기를 통해 현재를 투영해 보기도하고, 전문적인 연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한다. 주로 회원끼리 발제자를 정해 토론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선보인다.

초등부 및 청소년부는 도서관별 담당자가 참여해 회원들이 편중된 독서를 하지 않도록 다양한 책을 소개하고 독서퀴즈, 독서토론 등 간단한 독후활동을 진행, 책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펼쳐진다.

도서관별 모집분야 및 운영시간은 도서관 홈페이지(www.yonginlib.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에서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하는 즐거움에 동참하고자하는 시민은 해당 도서관 홈페이지(문화행사접수)에서 신청하면 된다.
(문의 용인시 서부도서관 031-324-8847)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