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여성 취·창업동아리 ‘디딤돌 취업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고양=광교신문]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경력보유여성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에 참여할 여성동아리를 모집한다.

참여 조건은 고양시를 중심으로 경기도에서 8인 이상이 모여 활동하고 있는 여성동아리 중 취업 및 창업에 대한 의지가 높은 팀이다.

유형별로 공동창업형, 강사형, 기술숙련형 동아리팀을 나눠 특성에 맞는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디딤돌 동아리로 선정되면 ▲강사형 동아리의 경우 심화교육과 전문가 멘토링 과정을 통해 강의역량 향상을 위한 지원을 받게 된다.

▲창업형의 경우는 초기 창업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교육뿐만 아니라 제품 판매와 같은 판로개척 참여까지 지원하는 등 동아리 특성에 맞는 단계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협동조합설립지원 상담, 홍보물 제작, 실습재료, 학습 및 모임 공간 등 전문가로 활동하기 위한 지원도 함께 이루어진다.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은 2014년부터 시작해 협동조합 설립, 1인 창업가 육성, 우수한 강사 발굴 등 지역 사회 곳곳에서 활동하는 많은 인력을 배출했다.

본 사업에 지원을 희망하는 동아리는 2월 23일 오후 6시까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이메일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또한 2월 21일 오전 10시 30분에 진행되는 사업설명회에 사전 신청 후 참여하면 사업 내용과 지원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