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20개 팀 선발…각종 공연 활동 지원

▲ 성남시 ‘청년프로예술단’, ‘갓 탤런트’ 오디션 도전해 보세요
[성남=광교신문] 성남시는 청년프로 예술단과 갓 탤런트 예술단을 10개 팀씩 모두 20개 팀을 선발해 각종 공연 활동 지원에 나선다.

시는 오는 2월 14일부터 29일까지 각 예술단 오디션 참여 신청을 받는다.

청년프로예술단은 보컬, 댄스 2개 부문에서 각 5개 팀을 오디션으로 선발한다.

참여 자격은 공고일 기준 14~39세의 성남시 거주자, 지역 소재 학교나 직장을 다니는 사람이다.

청년프로예술단 오디션 일정은 ▲예선 3월 15~16일 ▲본선 4월 5~6일 ▲결승 4월 13일이며 모두 시청 온누리에서 진행된다.

결승 때 10개 팀의 순위를 결정한다.

갓 탤런트 예술단은 나이 제한이 없으며 무대공연이 가능한 모든 예술 분야에서 오디션 참여자를 모집한다.

갓 탤런트 오디션 일정은 ▲예선 3월 9일 영상 심사 ▲본선 3월 20~21일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 ▲결승 4월 27일 성남시 야외공연장이다.

청년프로·갓 탤런트 예술단으로 선발되면 오는 5월~12월 시립예술단과 함께 마을음악회, 파이팅 성남 콘서트, 버스킹 등 다양한 공연에 출연한다.

오디션 결승전 때 순위에 따라 출연료도 받는다.

오디션 신청은 성남시청 홈페이지나 성남시 오디션 블로그를 참조해 이메일로 하면 된다.

우편, 팩스, 방문 신청은 받지 않는다.

시 관계자는 “지역 예술가의 예술 활동 기반 제공과 함께 시민에게 다양한 장르의 문화콘텐츠를 제공하려고 이번 오디션을 추진하게 됐다”며 “각 결승전은 시민 누구나 무료 관람할 수 있고 추후 유튜브 채널 ‘성남예술’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