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되는 우리, TEAM 안양’…다양성 존중·포용 가치 강조

▲ 최대호 안양시장, ‘팀워크’ 주제로 직원 대상 특별강연
[안양=광교신문] 최대호 안양시장이 1일 오전 9시 안양시청 강당에서 열린 월례 조회에서 ‘결속력’을 주제로 직원 대상 강연을 펼쳤다.

이번 월례 조회에서는 본청 및 유관기관 직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더 좋아지는 안양제도 10선’ 홍보영상 상영, 직원·시민 대상 표창 수여식 등이 진행됐다.

최 시장은 퍼즐 조각, 큰 블록을 쓰러뜨리는 작은 도미노 등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며 다양성과 포용의 가치에 대해 설파했다.

그는 “각기 다른 개성의 직원들이 시민 행복과 안양의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역할에 따라 책임을 다하는 연대를 ‘팀워크’라고 한다”며 “각기 다른 모양, 색깔의 조각이 모여 하나의 완성된 퍼즐을 이루듯이 다양성 존중과 포용으로 직원들이 조화를 이루고 소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평등과 공정’의 차이점을 제시하며 “절대적인 평등이 아닌 다양성을 포용한 공정성이 조직이 발전하고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경애화락’이라는 말을 언급하면서 “직원들이 서로 공경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화합한다면 즐겁고 행복한 공직사회를 만들고 나아가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