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시, ‘2024년 샤인머스캣 고품질 재배기술 교육’실시
[화성=광교신문] 화성시가 22일과 23일 양일간 송산농협 유통센터에서 포도 농업인 46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샤인머스캣 고품질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화성시와 송산농협의 협업으로 추진된 이번 교육은 샤인머스캣의 품질 저하를 예방하고 안정적인 재배관리를 통해 과실 상품성 향상과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샤인머스캣은 씨 없는 청색 포도로서 각광을 받고 있으나 최근 재배면적과 생산량의 급격한 증가로 인한 품질 저하에 따른 불만족을 호소하는 소비자가 늘어 소비량 감소와 시장가격 하락이 우려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샤인머스캣 포도의 특성과 고품질 과실을 생산할 수 있는 기본사항들을 알기 쉽게 설명하며 농가의 샤인머스캣 상품성 향상 기술 도입과 농업 현장 실천을 유도했다.

신미영 화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포도 주산지인 화성시 관내 포도 농가들이 전국 최고품질 샤인머스캣을 생산하고 안정적인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각 농가의 실천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기연 송산농협 조합장은 “포도 재배 농업인과 농협, 화성시가 ‘고품질 포도 생산관리’라는 일관된 목표를 갖고 농업현장에서 지속 협업할 수 있도록 송산농협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