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창업 육성팀 모집

▲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을 위한 창업 지원 나서
[화성=광교신문] 화성시가 ‘2024년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육성 사업’을 통해 신규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에 나선다.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관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사회적 가치를 가진 팀이 사업 아이템을 구체적으로 실현하고 사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창업부터 자립에 이르기까지 단계별 밀착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내용은 창업 공간 사업개발비 전문가 멘토링을 통한 창업·경영 상담 창업 교육 프로그램 자원 연계·사후 지원 등이다.

지원 자격은 모집 공고일 기준 미창업자 또는 설립 3년 미만인 관내에 주사무소를 두고 있는 개인사업자·법인사업자·비영리단체로 사회적경제 기업가로서의 자질을 갖추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적인 사업 의지를 가진 팀이어야 한다.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으로 최종 선정되면 육성사업 협약체결 전까지 대표자를 포함 3인 이상의 팀을 구성해야 하며 사업기간 내에 화성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전환 또는 설립해야 한다.

지원 신청은 다음달 8일 오후 6시까지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영혜 사회적경제과장은 “사회적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이들을 집중 지원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지속가능하고 내실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을 육성하고자 한다”며 “사회적기업 예비창업자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지난 2014년 사업 시작 이후 현재까지 총 50개 팀의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지원했으며 이중 다수의 기업이 화성시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