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시“읽고 싶은 책, 동네서점에서 바로 빌려보세요”

[안산=광교신문] 안산시는 시민의 독서생활 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 지역서점과 협력해 2월 1일부터 ‘2024 지역서점 바로대출제’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지역서점 바로대출제는 시민이 읽고 싶은 도서가 도서관에 없는 경우 가까운 지역 서점에서 바로 대출해 읽을 수 있는 서비스로 2023년 4,072명이 6,297권의 도서를 지역서점 바로대출제 서비스를 통해 이용했다.

해당 서비스는 안산시 도서관 회원을 대상으로 매년 2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며 지정된 서점에서 1인당 월 2권씩 14일간 대출이 가능하다.

안산시 도서관 홈페이지의 ‘지역서점 바로대출’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가까운 지역서점 확인 및 희망도서를 신청해 승인되면 회원증을 지참해 해당 서점을 방문하면 된다.

대출도서는 해당 서점으로 반납하면 도서관으로 납품되어 추후 도서관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올해 사업에 참여하는 지역서점은 대동서적, 안산문고 원곡서점, 한가람문고 희망서적, 생활관, 난나책방으로 총 8곳이다.

김미정 중앙도서관장은 “시민들에게 도서 이용의 편의를 제공하고 더불어 대형서점과 인터넷 서점에 밀려 침체된 동네서점이 활성화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