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직자에 더 가깝게…부천일자리센터로 오세요
[부천=광교신문] 부천시는 3개 구청과 37개 일반동 체제로 새롭게 문을 열고 구인과 구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과 시민들을 위해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천일자리센터’와 청년 구직자에게 새로운 채용 추세와 맞춤형 취업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부천청년리더 #’의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부천일자리센터, 부천청년리더#, 3개 구청 및 14개 행정복지센터에 일자리상담사를 배치해 취업 상담, 구직 등록, 취업 알선, 채용행사, 일자리 발굴 등 다각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송내역에 있는 부천청년리더# 은 청년 구직자와 구인자 간 맞춤형 취업 지원 컨설팅과 직무적성검사, 인공지능·가상현실 면접 체험, 화상 면접장 운영 등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특히 면접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에게 무료로 정장을 대여하는 ‘벼락 맞은 정장’ 사업의 2호점을 운영하는 원스톱서비스로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의 구직자와 청년들이 부천일자리센터를 통해 취업역량 강화와 면접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취업을 위한 준비와 알찬 일자리 정보 제공 등 구직자 곁에 더 가까이에서 조력자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정책과 프로그램 개선에 힘써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