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분야 6개 기업, 지역경제 발전을 견인하는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

▲ 2023년 제1회 화성시 중소기업대상 시상식 개최
[화성=광교신문] 화성시가 ‘2023년 제1회 화성시 중소기업대상 시상식’을 26일 푸르미르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했다.

화성시 중소기업대상은 지역경제 발전과 위상을 높이는 데 뚜렷한 공적을 쌓은 관내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표창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추진됐다.

앞서 시는 지난 4월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지난 8월부터 약 한달 간 신청·추천기업 접수를 받았으며 우수한 기업들이 대거 참여해 7:1이라는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서류심사 및 현장방문을 통해 상위 12개 기업을 선정했으며 11월에는 5분 기업발표와 질의응답 등 ‘2023년 제1회 화성시 중소기업대상 공적심사위원회’의 심도 있는 심사를 거쳐 5개 분야 6개 기업을 최종 수상기업으로 선정했다.

각 분야에서 선정된 기업으로는 먼저 창업분야는 전기차 2차전지용 동박설비 생산업체인 엔원테크가 선정됐다.

불용성 티타늄 전극 설계 및 제조 기술의 뛰어난 경쟁력을 바탕으로 매년 놀라운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해외수출분야에 선정된 이노시엠은 세라믹 칩 부품 제조설비 제작업체로 탁월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속적인 수출 증대를 이뤄내고 있으며 계속해서 여러 국가로 수출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기업경영분야는 특장차 제조업체인 상전정공와 의약품 원료 제조업체인 와이에스생명과학가 동점을 받아 공동으로 선정됐다.

㈜상전정공은 전문탑차연구소 개설을 통한 전문성 확보와 공급시설·장비 및 인력 완비를 통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와이에스생명과학은 수익성·안전성·건전성 등 기업 전반적인 부문에서 균형이 잡혀있고 장학재단을 설립해 매년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어 지역사회 공헌도가 높다.

기술혁신분야에 선정된 21세기는 초정밀 레이저 가공품 생산업체로서 끊임없이 관련 기술개발을 시도하며 기술개발 연구를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어 발전 가능성이 더욱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노사화합분야에 선정된 엠케이피는 질량유량제어기 제조업체로 다양한 직원 복리후생제도 운영과 노사화합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해 나가고 있다.

수상기업에는 특례보증 및 운전자금 우선지원, 우수 해외전시회 참관 우선지원 등 각종 화성시와 화성시산업진흥원 지원 사업 우대를 비롯해 3년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의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해 중소기업대상 수상자, 화성시중소기업자문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상기업에 대한 현판과 상장 수여가 진행됐다.

또한, 시상식과 함께 열린 ‘중소기업지원 자문단 총회’에서는 지난 3월 자문단 위촉 이후 추가로 위촉된 15명의 위원에 대한 위촉장 전달을 비롯해 위원회 분과별 2023년 활동 보고 및 시장과의 대화가 진행됐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시 경제발전을 위해 헌신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기업인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화성시 중소기업이 더욱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고 ‘기업하기 좋은 화성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