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시설 부실공사 방지하고 품질 높인다

▲ 경기도교육청, 건설공사 시민감리단 운영협의회 개최
[경기=광교신문] 경기도교육청의 건설공사 시민감리단이 현장점검에서 발견한 개선사항이 75%가량 조치 완료됐다.

운영협의회를 통해 경기도 내 교육시설의 부실공사를 방지하고 품질을 더욱 높인다.

경기도교육청이 7일 경기도교육청 건설공사 시민감리단 운영협의회를 개최했다.

도교육청은 지난 2022년 8월 제2기 건설공사 시민감리단으로 건축 토목 기계 전기 총 30명을 위촉했다.

위촉된 시민감리단은 교육시설 공사의 적정 시공 여부, 품질·안전관리에 관한 기술지도 등을 수행해 왔으며 이번 협의회는 2023년 현장점검 결과를 공유하고 운영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2023년 분야별 주요 조치 결과 공유 2024년 현장점검 대상 학교 및 점검 횟수 확정 그린스마트스쿨 리모델링 사업 점검 방향 논의 건설 현장 내 근로자 안전관리에 대한 강의 운영 개선방안 등으로 진행됐다.

시민감리단은 2023년 한 해 동안 52개 현장점검을 통해 분야별 총 568건의 개선 조치를 요구했다.

그중 431건이 조치 완료돼 부실시공을 방지하고 품질을 향상하는 데 이바지했고 137건은 현재 조치 중이다.

도교육청 이헌주 시설과장은 “이번 협의회는 시민감리단 간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고 운영에 대한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자리”며 “내실 있는 시민감리단 운영을 통해 교육시설 공사의 투명성을 높이고 품질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