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영화 ‘계승자’상영회 및 토크쇼 진행

▲ 화성ICT생활문화센터, 이완 작가 다큐영화 상영회&토크쇼 개최
[화성=광교신문] 화성ICT생활문화센터가 9일 R5동 전시장에서 전시연계 행사 프로그램으로 ‘다큐영화 상영회&토크쇼’를 진행한다.

본 행사는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전시해설과 사전공연 프로그램은 오후 1시부터 별도로 진행된다.

토크쇼에서는 현재 화성ICT생활문화센터에서 진행 중인 전시 ‘랜덤 액세스 메모리 챕터2. 계승자’의 작가 이완이 직접 참여해 관람객과 소통한다.

작가와 함께 전시 작품을 중심으로 작가의 작품세계를 살펴보고 작품에 대한 궁금증과 의미 등 자유롭게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어지는 영화상영회에서는 대중에 최초로 선보이는 다큐영화 ‘계승자’를 관람할 수 있다.

영화는 정보 전달 기술이 사람들의 의식과 삶을 새롭게 재편성하고 있는 현 상황에 주목하면서 최초의 정보 전달 수단이었던 한국의 전통 한지와 먹, 활을 만드는 장인들에게 제작 방법을 직접 배우는 과정을 그린다.

김종백 화성ICT생활문화센터장은 “이번 다큐영화 상영회와 토크쇼를 통해 작가와 함께 소통하며 작품의 의미를 보다 깊게 이해하고 즐거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 인원은 50명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오는 8일 오후 6시까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ICT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