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와 함께 겨울 책 나들이 떠나요

▲ 의왕 백운호수도서관, 12월 작가와의 만남 운영
[의왕=광교신문] 의왕 백운호수도서관은 12월 어린이 동반 가족 및 성인을 대상으로 작가와의 만남을 두 차례 운영한다.

12월 13일 저녁 7시에 진행되는 신유미 작가와의 만남은 작가가 피아노를 직접 연주하면서 읽어주는 그림책 공연 ‘너는 소리’를 어린이 동반 가족 대상으로 진행한다.

신유미 작가는 ‘너는 소리’, ‘알바트로스의 꿈’, ‘산의 노래’ 등을 쓰고 그렸으며 ‘산의 노래’는 2023년 볼로냐 THE BRAW AMAZING BOOKSHELF 선정, 2023년 Biennial of illustrations Bratislava BIB 출품작에 선정된 바 있다.

12월 18일 오후 3시에는 김민식 작가의‘고령화 시대, 노후의 외로움을 어떻게 다룰 것인가’라는 주제로 100세 시대 외로움을 즐거움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김민식 작가는 시트콤 ‘뉴논스톱’으로 백상예술대상 신인상, 드라마 ‘내조의 여왕’으로 백상예술대상 연출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현재 세명대학교 저널리즘 대학원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외로움 수업’, ‘나는 질 때마다 이기는 법을 배웠다’, ‘영어책 한 권 외워 봤니?’ 등이 있다.

작가와의 만남 참여 신청은 11월 30일부터 프로그램별로 백운호수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백운호수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숙현 도서관운영관장은 “백운호수도서관에서 준비한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의미있고 따뜻한 12월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며 “내년에도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사색과 독서의 즐거움을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