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교육전문가, 교원 등 공모를 통해 정책모니터링단 구성

▲ 2023 경기유아교육 정책모니터링 결과보고회 개최, 유아교육 정책 실효성 강화에 노력
[경기=광교신문] 경기도교육청이 22일 ‘2023 경기유아교육 정책모니터링 결과보고회’를 개최해 유아교육 정책의 실효성 강화에 주력한다.

이번 결과보고회는 모니터링단이 살펴본 올해 경기유아교육 정책 추진 사항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업무 담당자 간 협의와 제언을 경청하기 위해 마련했다.

모니터링단은 현장 유아교육 정책에 관심 있는 교원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을 거쳐 구성한 자발적 성격의 집단이다.

2023 경기유아교육 중점 정책 과제인 미래형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자율과 균형의 교육공동체 문화 확대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분야 등을 점검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맡아 정책의 현장 적용 및 실효성 제고에 책임감 있는 역할을 수행해 왔다.

도교육청은 유아교육 정책 담당자와 함께 모니터링 결과를 공유하며 상호 질의와 2024 경기유아교육 정책 제안 등 다양한 소통의 시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노수자 유아교육과장은 “2024년 정책 수립을 앞두고 올해 경기유아교육 정책 전반에 대한 점검과 보완은 꼭 필요한 과정”이라고 강조하며 “향후에도 정책모니터링단을 내실 있게 운영해 보다 만족도 높은 경기유아교육을 펼치기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